노우와 그의 아들들

농부와 그의 아들들

일확천금에만 기대를 걸지 말고 열심히일한 만큼의 보람을찾는 것이 행복의 지름길이다. 열심히 자신의일에 노력하는 것,그것이 바로 보물이다.

평생토록 자기 밭에서 열심히 농사만 지은 늙은 농부 한 사람이 살고 있었습니다. 그런데, 농부가 죽을 때가 가까워지자 그는 아들들에게 훌륭한 농부가 되는 법을 가르치고 싶었습니다.

그의 세 아들은 몹시 게으르고 놀기를 좋아하였으므로, 농부가 죽고 나면 틀림엇이 거지가 될 것이라고 늙은 농부는 생각했습니다.

어느날 저녁, 농부는 세 아들을불러놓고 말했습니다.

“얘들아, 이 아버지는 이제 오래 못 살 것 같구나. 그래서 내가 너희들을위하여 전에 밭에다 아주 굉장한 보물을 묻어 두었으니 내가 죽은 후에 그 보물을 캐내어 셋이 똑같이 나누어 갖도록 하여라.”

그리고 오래가지 않아 아버지가 죽고 나자, 세 아들은 아버지의 장례를 치른 후 아버지의 유언대로 밭으로 나가 보물을 찾기 시작했습니다.

그들은뜨거운 태양 아래서도 보물을 찾기 위해 밭을 한구석도 남김없이 파고 헤치고 하였습니다.

구러나 보물은 끝내 나오지 않았습니다. 몹시 실망한 세 아들은 아버지가뭔가 착각을 하신 거라고 생각하고, 기와에 파 놓은 밭에 씨앗을 뿌리기로 했습니다.

그리고 그 해 가을이 되자 그 밭에는어느 해보다도 더욱 많은 곡식이 열렸습습니다.

그제야 세 아들은 아버지가 묻어두신 보물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.

세 아들의 현명한 판단이 노력의 결실을 이햐할 수 있었습니다. 만일 보물이 나왔거나 보물이없다고 농사도 포기했다면 결국 세 아들은 거지가 되었을 것입니다. 우리 모두의 밭에 묻혀있는 각자의 보물이 무엇이지 살펴보고 그것을얻기 위해 노력합시다.


이 글을 공유하기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